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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home > 커뮤니티 > 자주 묻는 질문

1. 자연분만 예정이라 출산일이 정확하지 않은데 미리 예약을 할 수 있나요?

예약하신 분들의 출산예정일과 조리원 기간을 고려하여 여유있게 스케줄을 계획하고 있으며, 정확한 서비스 시작일은 출산 후 결정하여 알려주시면 됩니다. 출산 후 가능한 빨리 연락주시면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됩니다.

2.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관리사님의 경력과 업무수행 능력에 따라 베이직과 프리미엄으로 등급을 구분하고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동일합니다. 프리미엄 관리사님들은 경력이 최소 3년 이상이고 업무처리능력, 이용자 만족도, 클레임 횟수 등을 고려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신 분들입니다.

3. 관리사님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예약하신 지점으로 연락주시면 문제점을 파악하여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조율하여 드립니다. 또한 관리사님 교체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관리사님을 변경해 드리며 이에 따른 추가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간혹, 대체 인력이 없는 경우 변경이 며칠 늦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서비스를 중단하셨다가 이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등본상 거주지와 실제 거주지가 다른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등본상 거주지와 무관하게 실제 거주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 및 예약은 실제 거주지를 기준으로 하여 해당 지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5. 큰아이케어 서비스를 추가할 경우, 어떠한 일을 해주시나요?

큰아이케어 서비스에 직접적인 케어는 포함되지 않으며, 큰아이와 관련된 가사업무(아이방 청소, 장난감 정리, 간식 및 식사 준비, 빨래 등)와 등·하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등하원을 산모님이 직접 하시는 경우에도 이는 서비스 중 일부 선택 사항이므로 이로 인한 요금 조정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6. 기타 가족 추가금의 발생 기준은 무엇인가요?

산모·신생아 및 남편을 제외한 그 외 가족이 방문 또는 함께 거주하거나 남편이 제택근무 등으로 집에 상주하는 경우 관리사님의 업무가 추가되어 1인 당 하루 5,000원의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단, 짧은 시간 방문하여 관련 식사, 청소, 빨래 등의 업무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경우, 추가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7. 바우처를 사용 중인데 서비스 기간 단축 또는 연장이 가능한가요?

서비스 개시 후, 기간 연장은 불가능하며 기간 단축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실제 서비스 이용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고 잔액은 환불 처리됩니다. 단, 환불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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